본문 바로가기
Writings/Social Phenomenon Analysis

Among Us라는 게임의 우울한 단면

by Eisen Sophie 2020. 9. 18.

Among Us 타이틀 화면

 

최근(2020. 09. 18) 많은 전 세계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Among us와 Fall guys라는 게임이 핫하다.

 

특히 Among Us는 출시된지가 꽤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최근에 와서 뜨게됐다.

 

이 게임들의 공통점은 온라인 상에서 여러명이 간단한 조작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진입 장벽 없이 즐길수 있는 게임이라는 것이다.

 

이 게임들의 커다란 성공은 그 개발자들에게는 굉장히 좋은 일이다. 축하할 일이다.

 

그러나 나는 이 현상을 보고 한편으로는 우울함을 감출수가 없다. 

 

이유는 간단하다.

 

나는 이 현상을 코로나로 인한 shut down이 만들어낸 젊은 사람들의 정신적 괴로움으로 인한 몸부림이라고 보기 때문이다.

 

이들 대부분은 지금 나이때 많은 사람들과 접촉하고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싶은 사람들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다같이 모이고 어울리고 싶어도 그럴수가 없다.

 

그러니 온라인 상에서라도 다같이 노는 것이다.

 

 

 

일부 사람들은 코로나 베이비로 인해 인구 증가를 기대하지만, 나는 동의하지 않는다.

 

많은 젊은이들이 결혼을 미루고 있다. 서울에 예식장의 가동률은 절반도 안된다.

 

모텔 대실 가격만 봐도 수요가 얼마나 떨어졌는지 짐작할수 있다.

 

젊은 남녀가 모일수 있는 hub인 야간 술집은 규정 시간대에서 문을 닫아야한다. 

 

많은 커플들이 맺어지지 못하고 있다.

 

어떤 여초 웹사이트에서 화제가 된 글을 보면, 

 

자신이 마스크를 쓰기 시작한 뒤로 남자들로 부터 번호 따이는 횟수가 0에 가깝게 수렴했다는 이야기였다.

 

그 글의 댓글로 많은 여성들이 공감을 했다.

 

많은 젊은이들은 직업을 잃었다. 알바 구하기도 하늘에 별따기다. 

 

어떤 편의점 알바 경쟁률은 70대 1인 곳도 있다.

 

그리고 최근에 와서 특히 한국에서는 많은 젊은 여성들의 자살 시도율 또한 몇 배로 치솟았다.

 

남자들은 자살 시도율이 아닌 자살율은 원래부터 높았다.

 

최근들어 하루에 자살하는 사람들 수가 평균 40명이라고 하면 믿겨지는가?

 

지금 이 시기의 젊은이들의 커리어 공백, 이성과의 만남 공백등 많은 공백들은 코로나라는 질병 자체가 인간한테 직접적으로 끼치는 생물학적 악영향보다 더 많은 피해를 입힐 것이다.

 

진짜 Hell은 우리 곁에 더 빠르게 다가 오고 있다.